건강꿀팁

매일매일 알람을 수십개를 맞춰놓아도 아침에 잠깨기가 쉽지 않은데요. 뿐만아니라 공부하거나 직장에서 일할때 갑자기 몰려오는 졸음을 깨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잠을 깨야하는 상황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1분만에 잠깨는 방법을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음료나 과자를 먹는다

 

 

목캔디나 과자류를 잠깐 먹는 것도 잠깨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또한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인데요.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면 바로 잠이 깰 것입니다. 다만 과다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겠죠?

 

산책이나 맨손 체조를 한다

 

 

잠깐의 바람을 쐬는 것 만으로 잠을 깨는데 효과적입니다. 기분이 환기가 되며 산책과 함께 맨손체조를 하면 더욱 더 졸음이 달아나는데 잠깐하지 말고 3분~5분동안 맨손체조를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손 지압을 해준다

 

 

잠깨는 방법으로 지압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검지와 중지 사이 패인 곳을 지압해주면 효과적입니다. 지압ㅇ르 할 때 지압 도구를 이용해서 해준다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양치하기

 

 

치약에는 멘톨 성분이 있어 대표적인 잠 깨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멘톨 성분이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공부를 할 때 자주 졸게 되는데 이 때마다 한 가지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돌아가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야지 잠을 깨는데 효과가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아침에 바로 일어나고 싶을 땐 양치를 바로하고 졸고 있을 땐 간단한 과자나 커피를 마시는 편입니다. 오늘은 잠깨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잠을 쫓아냅시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2021.05.27 - [기타/내가 궁금했던 것들] - 소주 1병 용량 - 소주 한병에 몇잔 나올까? 칼로리 용량 정리

2021.06.08 - [건강에 좋은 음식] -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은 코코넛 밀크 효능

2021.06.13 - [건강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먹는법(쉽게 껍질 까는 방법 공개)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