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여러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다이어트 피부 미용 식품 중 하나로 코코넛이 있습니다. 코코넛은 다양한 형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분말, 오일, 워터, 밀크 등 이 있습니다. 그 중 코코넛밀크는 섭취하기에도 편하고 요리 활용에도 좋아서 더욱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다는 코코넛 밀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코넛 어디에 쓰이나?

코코넛은 과육뿐만 아니라 과즙, 껍질도 사용하는 과일입니다. 코코넛 껍질은 카펫, 끈 등에 사용되고 껍데기 부분은 공예품을 만드는데 쓰입니다. 또한 과육 부분은 말리면 코코넛 칩이 되고 과육은 코코넛 밀크, 빻으면 파우더, 정제 과정을 거치면 코코넛 오일이 됩니다. 코코넛은 정말 버릴게 없는 과일이지요?

 

 

코코넛밀크의 효능

1. 심장 건강에 좋습니다.

코코넛밀크에는 혈정 지질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좋은 영향을 주는 지방산인 라우르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8주 동안 일주일에 5일 코코넛 밀크 죽을 먹은 결과 나쁜콜레스테롤(LDL) 수치가 감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2.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코코넛에는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적은 카프르산과 카프릴산이 포함되어있고 포만감을 유도하여 공복감을 줄여주어 과식을 방지합니다. 그래서 코코넛밀크를 섭취 시 장기적으로 볼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코코넛 밀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주므로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3. 당뇨병 혈당 수치를 낮춥니다.

 

코코넛 밀크로 만든 버진 코코넛 오일은 혈당 수치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버진 코코넛 오일은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신진 대사를 촉진합니다. 또한 음식의 혈당 지수를 감소시켜서 당뇨병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4. 피부 보습과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코코넛 밀크에는 셀레늄을 비롯하여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 등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 방지 및 튼살 방지, 보습, 마사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탈모 방지와 비듬 완화에도 좋아 코코넛 밀크를 샴푸 및 헤어컨디셔너로도 활용하기도 합니다. 코코넛 밀크로 목욕을 하기도 하는데 이는 건조함, 가려움, 부기 등 피부 진정에 좋습니다. 코코넛 밀크 목욕물은 코코넛 밀크 1컵, 장미물 1/2컵, 장미꽃 잎 1컵을 따뜻한 물에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 코코넛밀크 마스크팩 레시피는 다음과 같습니다. 껍질을 벗긴 아몬드 6~7개를 코코넛 밀크 몇 방울과 함께 반죽하면 됩니다. 15분정도 바른 후 찬물로 헹구면 됩니다.

 

오늘은 피부와 다이어트에 좋은 코코넛밀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코넛밀크는 맛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입니다. 맛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