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는 미용과 건강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견과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되는 영양소가 많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호두보다 더 단단합니다. 아마존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선 쉽게 볼 수 없죠?

브라질너트는 브라질과 페루 등 아마존 밀림에서 브라질넛 나무 열매 껍질속에 있는 씨앗입니다. 비타민 B군, 비타민E, 구리, 칼륨, 망간, 인, 철, 아연 등 미네랄 성분과 팔미톨레산, 올레산, 셀레늄 등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셀레늄은 체내에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하는데 바로 이 브라질너트에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셀레늄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E보다 3천배 높은 항산화력을 가지고 있어 체내에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암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에 간암, 폐암등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브라질 너트는 이 셀레늄 함량이 브로콜리, 굴, 마늘보다 더 많습니다. 

 뿐만아니라 브라질너트는 남성에게 더 좋은 견과류입니다. 브라질너트는 미네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이 남성 생식기능의 유지와 개선에 효과가 있고 전립선암 예방에도 아주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하지만 브라질너트의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과잉섭취를 할 경우 셀레노시스라는 셀레늄 중독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셀레노시스 중독증상이 나타나면 복통, 설사, 메스꺼움, 속 쓰림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손톱 부러짐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6살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는 하루에 1~2알 정도로도 충분하니 과잉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브라질너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2021.05.31 - [건강백과사전] -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feat. 갑상선기능저하증에 좋은 음식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