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모시잎은 주로 옷감을 만들기 위해 재배되었습니다. 하지만 90년대부터 모시잎과 모시풀이 식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맛과 향이 좋고 놀라운 효능이 많기때문입니다. 오늘은 생김새가 깻잎과 비슷한 모시잎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시잎 효능

 

 

1. 뼈 건강에 좋습니다.

 

모시잎에는 칼슘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칼슘은 인체의 골격과 치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의 수축이완, 신경전달, 세포 신진대사 등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이러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모시잎은 치아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과거 모시 재배농가에서는 모시잎을 이용한 음식들을 많이 먹었는데 그 때문인지 무릎아픈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모시잎의 효능을 톡톡히 봤다고 합니다.

 

출처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46044&cid=46640&categoryId=46640

 

2.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모시풀에 함유되어있는 루틴성분과 플라보노이드성분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돕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3.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해줍니다.

 

모시잎은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시잎에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루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 개선에 아주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모시잎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콜라겐 생성에도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입니다. 

 

모시잎 부작용

 

모시잎은 성질이 차가운성질입니다. 몸이 차고 손발이 냉하신분 혹은 평소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은 섭취할 때 조심해야합니다.

 

이상 모시잎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