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여름철 제철 과일 중 하나인 천도복숭아! 오늘은 천도복숭아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하면 천도복숭아가 바로 생각이 나는데요. 천도복숭아의 단맛(당)때문에 문득 천도복숭아의 칼로리가 얼마나 될까 궁금하였습니다.

 

 

천도복숭아의 특징

천도복숭아는 다른 복숭아와는 다르게 껍질에 털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 과일로 껍질이 붉은색을 띄는데 노랗고 붉은 색이 입맛을 더욱 돌게 하는 매력적인 과일인데요.

천도 복숭아는 자연적 돌연변이 과육이 씨와의 분리가 쉽게 되어 먹는 것 또한 편합니다.

 

천도복숭아 칼로리

천도복숭아 1개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천도복숭아 칼로리는 100g당 50칼로리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사이즈 1개 기준으로 100~150g 정도이므로 천도복숭아 한 개 칼로리는 대략 100칼로리 이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천도복숭아 효능

1. 다이어트에 좋다

천도복숭아 칼로리는 약 100칼로리 이하입니다. 따라서 한개를 먹어도 칼로리가 얼마 되지 않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2. 장 건강에 좋다

천도복숭아에는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하게 있어 장운동을 돕습니다. 주로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채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껍질엔 약품처리가 되어 있을 수 있으니 충분히 씻어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성인병 예방

천도복숭아에는 비타민과 유기산 등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도웁니다. 동맥경화, 심장병 등 각종 혈관성 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는 페놀 성분이 들어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4. 골다골증 예방

천도복숭아에는 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인 성분은 뼈, 치아 조직을 강화하는 특징이 있어 어린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여성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골다골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빈혈 예방

천도복숭아에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있습니다. 이는 적혈구 속 헤모글로빈 형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천도복숭아 1개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천도복숭아 여름 제철 과일이니 마음껏 즐겨보시는건 어떤가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