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얼굴에 점이 많거나 큰점이 있으면 거슬려서 점을 빼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눈물점, 미인점 등 많지만 이상한 위치에 나면 피부과에서 점을 빼기로 결심하게 되는데요. 요즈음엔 피부과에서 손쉽게 레이저로 점을 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점빼고 세수 해도 되는지에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세수 가능할까요?

점빼고 당일에는 당연히 세수가 불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점빼고 언제부터 세수해도 될까요?

점빼는 개수와 위치, 크기, 시술방법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특정해서 몇일 뒤에 세수가 가능하다라고 알 수 없습니다. 담당 의사의 안내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점빼는 시술 후 세안을 하면 세균 번식에 의한 감염증의 우려가 있으므로 이틀에서 사흘 정도는 세수를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점빼고 세수 방법

  1. 재생테이프를 붙인 상태에서 폼클렌징을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가볍게 마사지 하듯이 세수를 합니다.
  2. 폼클렌징에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효과가 있는 제품은 피합니다.
  3. 세안 후 물기를 닦을때는 가볍게 눌러 닦아주어야 합니다. 문지르면 안됩니다.
  4. 세수를 다 한 후 딱지 부위에는 재생테이프를 붙이거나 연고를 발라줍니다.

 

오늘은 점빼고 나서 세수 방법 및 세수 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점을 빼고 밖에 나가야하면 재생테이프를 붙일 수 밖에 없지만 통풍이 더 잘되려면 연고만 바르는 것이 더 낫겠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