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꼬리뼈 통증은 엉덩방아나 잘못된 자세를 오래 유지하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남자보다 여자가 5배 발생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여성의 골반이 더 아래쪽에 위치하고 크기가 작기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높기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꼬리뼈 통증 완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꼬리뼈 통증 완화법은 4가지입니다~

 

꼬리뼈 통증 완화 방법

 

1. 방석 사용하기

 

 

동그란 도넛형 방석은 꼬리뼈의 통증과 압박을 완화시켜줍니다.

 

2. 스트레칭 해주기

 

 

현대인들은 의자에 오래 앉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따라서 꼬리뼈에 지속적으로 압박을 줄 수 밖에 없는데요. 의자에 오래 앉으시는 분들이라면 40~50분간격으로 자리에서 일어나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꼬리뼈에 가해진자극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바른자세로 앉기

 

 

다리를 꼬거나 비스듬히 기대어서 앉는 자세가 꼬리뼈에 가장 안좋은자세! 의자에 앉을때 허리를 바로 세웁니다. 또한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턱을 당겨 앉는 것이 좋습니다.

 

4. 온찜질 해주기

 

 

꼬리뼈 부상이 생기고 나서 이후에도 꼬리뼈가 계속 아프면 온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수건이나 팩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중 하나입니다. 혹은 팥이나 곡물로 만든 천연 찜질팩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천 주머니에 팥을 담아서 전자레인지에 뜨뜻해질 정도(약 2~3분)로 돌려준 후 통증이 있는 부위에 10~15분 하루 2~3번 본인의 통증정도에 맞춰 찜질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계속 꼬리뼈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