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샤워하다가 문득 몸에 빨간 점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심하면 몸에 점보다 조금 더 큰 크기로 부풀어 오르는데요. 오늘은 이 체리혈관종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리혈관종이란?

 

체리혈관종이란 돌출된 모양의 붉은색 점입니다. 흔히 버찌혈관종이나 노인혈관종이라고 부르는데요. 초반에는 작은 반점으로 시작해서 시간이 지날 수록 붉은색의 돔 모양으로 돌출이 됩니다. 노년층에서 발생하는 경우는 피부 노화에 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이들한테도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리혈관종의 원인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진게 없습니다. 하지만 모세혈관이 뭉치면서 체리혈관종이 생기는 원인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혹은 자외선이나 임신과 같이 호르면 변화가 있을때 혈관 확장 야기 후 발생합니다. 이는 건강상에 문제는 없지만 보기에 좋지 않기때문에 미용적인목적으로 제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 방문 후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혈관종 치료방법

 

작은 크기일 경우 CO2 레이저를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하지만 큰 크기의 혈관종은 혈관 레이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크기에 따라 여러번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체리혈관종은 큰 문제가 없다면 제거를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심하고 통증이 있다면 제거가 필요하니 꼭 병원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체리혈관종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포스팅

2021.06.16 - [건강백과사전] - 협심증 전조증상과 치료방법

2021.06.14 - [건강백과사전] - 잇몸 부었을때 약과 관리방법은?

2021.06.13 - [건강백과사전] - 1분 만에 잠깨는 방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