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대학교를 다니면서 은근히 세금을 많이 낸다. 나같은 경우 연구비, 근로비, 상금 등에서 세금이 은근히 나간다. 이런 경우 5월에 종합 소득세를 신고하면 환급 받을 수 있다는데!! 이제부터 5월 종합 소득세 신고 방법을 Araboza!


1.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

2. 종합소득세 신고를 클릭한다

3.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다. (ㅎㅎ..공인인증서......ㅎㅎㅎㅎ.... 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휴대전화 비회원 로그인을 하면 간편하므로 이걸 이용합시다....!!)

로그인 한 순간!!

ㅎㅎㅎ... 이렇게 호락호락하게 해줄리가 없지 내일 낮에 해야겠다 ^^ㅎ

4. 종합소득세를 클릭한다.

 

 5. 다시 돌아와서! 정기신고작성을 클릭한다.

 

6. 기타소득 체크. 나의 소득종류 찾기 창이 뜨는데 대학원생 연구비는 기타소득 입니다!

 

7. 기본정보를 입력

8. 근로, 연금, 기타소득 불러오기 창에서 기타소득을 체크하여 선택완료 버튼 클릭

9. 소득구분을 기타소득 60으로 변경한다.

 

10. 그다음 부터 기납부세액명세서까지 계속 작성하지 않고 그냥 저장 후 다음이동을 클릭한다.

11. 여기서 동의에 체크하고 환급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얼마를 환급받는지는 신고기한이내 납부할 세액을 보면 마이너스로 되어 있는 만큼 받는다!

이렇게 하면 끝납니다!! 종합소득세는 6월 말쯤 환급된다고 합니다. 신청 기간은 5월동안이니 다들 신청하세요 ㅎㅅㅎ!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