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

흔히 하이패스에 금액이 부족하거나 충전식이라 배터리가 없어 미납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때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방법을 따로 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만 따라해보세요~

 

출처 : http://www.ccherald.kr/news/articleView.html?idxno=13282

 

1. 하이패스 센터에 있는 무인 수납기 이용

 

출처 : http://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94160

하이패스 센터는 고속도로 요금소를 나오고 바로 오른쪽에 있거나 혹은 휴게소에 위치합니다. 여기에 있는 무인 수납기를 이용하여 미납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서울 하이패스 센터 운영시간은 06:00~22:00 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2.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납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https://www.hipass.co.kr/main.do)에 접속하여 미납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습니다.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위 사진에서 빨간네모 박스친 부분에 있는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클릭해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이니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가입이 필요합니다.

 

3. 고속도로 요금소에서 정산

실수로 하이패스 전용차로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차를 세우지말고 다음 요금소에서 상황을 설명하시면 요금이 정상되고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밀린 미납요금 납부용도보다는 당일에 하이패스 전용차로로 잘못들어가는 경우 정산하는 방법입니다.

 

4. 한국도로공사 전화로 미납요금 정산

 

 

한국도로공사로 연결되는 1588-2504로 전화하면 미납요금 정산이 가능합니다. 유선상으로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5. 편의점(GS25, CU)에서 정산

 

출처 : www.hipass.co.kr

 

편의점에서 미납통행료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S25와 CU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금과 카드 모두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변에 GS25와 CU는 많이 있으니 간편하게 조회나 납부가 가능하겠죠?

 

하이패스 미납요급 납부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편의점에서도 가능하니 어렵게 납부하지 않아도 되니 편할 것 같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